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게시판
  2. 무발자료실

무발자료실

무발에 숨겨진 비밀! 그 안에 숨겨진 비밀을 정리한 자료입니다.

게시판 상세
제목 무발 기능성깔창의 앞부분 가죽에 대한 설명입니다.
작성자 무발 (ip:210.204.235.145)
  • 평점 0점  
  • 작성일 2018-06-25 15:09:41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590

무발 기능성깔창 앞쪽의 가죽은 사슴가죽(鹿皮) 성분을 가진 제품으로, 독일 버켄스탁 회사에서 만들고 있는 샌들과 같은 재질로 만들어졌으며, 항균, 항취 작용을 합니다.

본래 그 성질이 가볍고 튼튼하고 내구성이 좋은 사슴가죽은 고급제품의 재료로 사용되어 왔으며, 신발, 의류, 다양한 장신구에 폭넓게 사용되어 왔습니다. 사슴가죽은 부드럽고 매끈한 촉감을 지니며 물에 젖었을 때도 복원력이 뛰어납니다. 

 

장수를 상징하는 사슴가죽은 예전부터 우리 조상들의 생활속에서 다양하게 활용되어 왔는데, 추사 김정희 선생과 초의선사에 관련된 다음의 일화는 사슴가죽이 우리 몸의 치유와 밀접한 관련이 있음을 새삼 일깨워줍니다. 

 

추사 김정희 선생은 자신의 절친 초의선사가 처음 말을 타면서 무리하게 행동한 결과, 말안장에 볼깃살이 벗겨져 감당할 수 없는 고통을 당한다는 소식을 전해듣고 다음과 같이 편지를 써서 보냈다고 합니다. 

"내 말을 듣지 않고 경거망동을 하셨으니 어찌 함부로 행동한 것에 대한 업보가 없겠습니까? 사슴가죽을 아주 얇게 떠서 (이것을) 상처의 크기에 따라 잘라 밥풀을 짓이겨 붙이면 좋아질 것입니다. 사슴가죽을 붙인 후에는 곧바로 일어나 돌아올 수 있을 것입니다."  

("차로 맺어진 우정, 추사와 초의", 131쪽)


추사 김정희 선생이 아끼는 친구에게 사슴가죽을 상처부위에 바르라는 긴급처방을 내린 것을 보면, 사슴가죽이 우리 몸을 치유하는데 이로운 요소가 있음을 짐작할 수 있습니다.

 

무발 기능성깔창에 사용된 사슴가죽은 발 건강에 유익한 항균, 탈취 작용을 하면서 신발안의 땀을 흡수하여 발 건강을 지키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첨부파일 가죽 - 기능성신발깔창.jpg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관리자게시 게시안함 스팸신고 스팸해제 목록 삭제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댓글달기이름 :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확인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