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게시판
  2. 무발자료실

무발자료실

무발에 숨겨진 비밀! 그 안에 숨겨진 비밀을 정리한 자료입니다.

게시판 상세
제목 무발 기능성깔창의 본체를 구성하는 천연 광물질_토르마린
작성자 무발 (ip:210.204.235.145)
  • 평점 0점  
  • 작성일 2016-12-15 17:07:55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2864

안녕하세요.

저희 무발 기능성깔창의 본체에 첨가되는 광물질중 핵심적인 성분인 <토르마린 >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토르마린(Tourmaline) 6각 주상형의 결정을 갖는 붕규산염으로 육방정계에 속하는 천연광물이기도 합니다

화학성분은 철마그네슘알카리 금속과 알류미늄의 복잡한 붕규산염이고쪼개짐 분명하지 않고 단구(斷口)는 평탄하지 않거나 패각상(貝殼狀)입니.

마찰에 의해 전기가 생기며, 가열하면  양끝이 양음으로   대전(帶電)하기 때문에 이 이름이 붙여졌다고도 합니다.

토르마린 결정자체가 전기를 발생하는 특성을 지녀 전기석(電氣石)이라는 별칭을 가지고 있기도 합니다.

 

토르 마린의 가장   가지 특징은 바로 전기적 특성과 원적외선 발생이라고   있을 것입니다.

그럼,    가지 가장  특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전기적 특성>

 

토르마린의 결정은 0.06mA 미약전류가 흐른다이전류는 인간의 신체에 가장 적합한 전류가 됩니다..

유전체라는 것은 전기장에 놓으면 전기분극이 생겨서 표면에 전하를 띄는 물질이다하지만 외부로부터 전기장이 가해지지 않더라도 처음부터 전기분극을 갖고 있는 결정이 있습니다이것을 극성결정체라고 하기도 합니다.


극성결정체는 그 결정의 단위격자의 플러스 전하의 중심과 마이너스 전하의 중심이 본래 위치로부터 약간 벗어나 있고.때문에 결정의 양단이 전극을 만듭니다토르마린의 플러스 전극과 마이너스 전극은 반드시 평행을 취해 있는 것이 아니고 항상 불안정한 상태가 되어 마이너스 극으로부터 끊임없이 플러스 극을 향하여 전자가 흐르고이것이 정전기입니다.


토르마린이 직류 정전기를 계속 발생하는 것은 태양으로부터 전자가 끊임없이 들어오고 있기 때입니다이 전자에는 양이온과 음이온이 함께 있으나 플로톤이라 불리우는 양이온은 지구의 대기권을 통과하지 못하고 태양풍 중 음이온만 통과합니다.


태양으로부터 온 음이온이 토르마린의 플러스 전극에 흡수되어 마이너스 극으로 됩니다자연적으로 마이너스 전극측에서 음이온 전자 하나가 밀려나게 되어 이것이 플러스전극의 전기력선을 따라 튀어나가서 영구적인 전기의 흐름이 되는 것이고, 이 전류는 0.06mA의 미약전류이고 인간의 신체에 가장 적합한 전류가 됩니다.


물의 전기분해 예를들면 토르마린의 결정은 미약 전류를 계속 발생시키므로결정에 수분(H2O) 닿으면 순간적으로 물을 전기분해한다 때의 전기분해는 물리작용에 의한 것으로 지속적이며안전하므로 활력있는 물로 변화시킵니다.


<원적외선의 발생>

 

일반적으로 적외선이란 빛의 영역에서 가시광선 범위 밖의 장파장을 말합니다열에너지를 많이 함유하여 흔히 열선(熱線)이라고도 합니다원적외선이란 5 μm 이상의 장파장의 적외선으로 물질의 분자진동과 같은 파장대를 가지고 있어 물질에 흡수되어 나타나는 열효과가 뛰어납니다.


토르마린의 원적외선 발생량은 경이적으로 높은 수치로 나타내며강력한 열효과와 높은 침투력으로 인체에 혈액순환촉진  혈전용해 효과 있습니다.


조금 어려운 접근이지만 토르마린은 위와 같은 특성들을 가지고 있다라고 정의   있습니다.


그렇다면 조금  쉽게이해가 가도록 우리몸에 어떤 작용들을 도와주고 가능케 하는지 살펴 보도록 하죠.

     
 

  ○ 물의전기분해    음이온의 효과    ○ 약 알카리 이온수로의 변화

 

  계면활성효과    원적외선 효과    탈취효과

 

 


음이온의 효과

 

음이온은 고원이나 삼림폭포와 같이 공기가 깨끗한 환경에 많다날씨가 쾌적할  대기중의 마이너스 정전압이 강하게 되어 음이온이 많아집니다.


예로부터 만성병의 환자가 고원이나 해안전원지대서 요양하여 병이 치료되는 예가 많은 것도 이와 같다라고   있습니다하지만 양이온이 공기 중에 증가하면 공기가 오염되었음을 뜻한다이런 상황은 쉽게 느낄수 있습니다주변에서 양이온이 많이 발생되는 것으로는 전기제품의 전자파자동차 배기가스담배연기건축에서 사용되는 각종 화학물질 등이 있습니다


계면활성물질 생성


계면활성물질에 대해 많이 들어보셨죠쉬운 예로 들면 비누나 치약 같은 것입니다물과 기름 처럼 잘 섞이지 않는 물질을 결합하기 쉽게 하여 같이 씻겨 나가게 하는 물질이라 할 수 있습니다.


아래 그림은 플러스 전극과 마이너스 전극사이를 통과했을 때 수중에 생기는 히드록실 이온 H3O2는 전기분해 됐던 물 분자 H2O O-H의 결합된 그림입니다.

./image/face/upload/clean13.jpg

     
 

그림은 친수기 부분에 해당하는 것은 H-O-H 부분이고, H가 외부로 향한 H-O 의 부분이 소수기이다. O-H의 마이너스 전하는 H-O-H 2개의 H OH기의 O와의 결합이 되며한편  수용액중의 양이온과 음이온의 전하량은 대등하여야 한다.


 

토르마린에 의해 수소원소가 떨어져 나간  Hydroxyl(히드록실이온즉 단독이온은  이 법칙에 반대로 존재하기 때문에 에너지면으로 불안정한 상태가 된다그 때문에 Hydroxyl(히드록실이온은 물속에서 불안정한 상태로 존재하므로  급속하게 계면으로 이동하여 H-O-H기를 물의 안쪽을 향하고  O-H기의 H를 물의 바깥 쪽으로 향하여 배열하게 된다이와 같이 Hydroxyl(히드록실이온이 안정화되면서 계면활성물질로 작용하게 되는 것입니다.

 






인간의 피부표면은 굳어진 유분으로 덮어져 있다. Hydroxyl(히드록실이온은 산성화된 인체를 환원시키는 역활을 하며물을 최적의 pH7.4로 약 알카리화 시킨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체내에 들어오면 면역기능(살균능력항균능력)이높아진다또한 혈액을 정화하고자율신경을 자극하여 교감신경의 흥분을 억제합니다.


발은 피부 각질충에 기생하는 곰팡이균 , 피부사상균효모균 등이 신발로 인한 땀과 온도로 인한 습도에 의해 균이 기생하기 가장 좋은 환경이라 할 수 있습니다.


위에 언급된 많은 균들과 발의 축축한 땀으로 인한 습도 그로 인한 냄새까지 많은 고충을 겪고있는 발의 환경에서 균을 박멸하는 살균능력과 향균능력의 장점은 토르마른을 왜 넣어야 했는지에대한 대답일 수 있습니다.


원적외선의 발생


일반적으로 적외선이란 빛의 영역에서 가시광선 범위 밖의 장파장을 말한다열에너지를 많이 함유하여 흔히 열선(熱線)이라고도 한다원적외선이란 5 μm 이상의 장파장의 적외선으로 물질의 분자진동과 같은 파장대를 가지고 있어 물질에 흡수되어 나타나는 열효과가 뛰어나다라고 알려져있습다.토르마린의 원적외선 발생량은 경이적으로 높은 수치로 나타내며강력한 열효과와 높은 침투력으로 인체에 혈액순환촉진 및 혈전용해 효과가 있습니다.









요즘 수족 냉증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차갑다는 것은 발의 혈액순환이 원활치 않아발생하여 생기는 것이라 흔히들 봅니다.혈액순환이 원활하지 못한데에는 가장  이유로 혈관이 노화되는 이유와 혈관에 쌓여있는 찌꺼기 콜레스테롤로 인해 혈액순환 장애가 오고 이로인해 혈액이 원활히 공급이 되지 않아 적정 체온을 유지못하는 악순환이 반복되는  입니다

.위와 같은 문제라면 당연히콜레스테롤  혈전을 녹혀 혈액순환이 정상적으로 이뤄지도록 하는 것과 혈전용해 역할과 혈액순환 촉진이 동시에 이뤄질  있는 원적외선이 차가운 발로 고생하시는 분들에게는 두말  나위없이 좋은 역할을 할것입니다.

     
 

《토르마린 주요  성분 효능》                                                                         

   

Mg(마그네슘)

   
   

 세포의 활성화심장강화신경계에 유효

   
   

Fe(철분)

   
   

 혈액관계향균에 좋다

   
   

B(붕산)

   
   

 성장과 발육을 촉진피부나 점막관계에    유효

   
   

Si(규소)

   
   

 피부를 내면으로부터 강화하고 신장간장췌장위장에 좋은  영향을    준다

   
   

Ca(칼슘)

   
   

 뼈의 발육을 촉진하는 작용 등이 있다.

   
 

위 내용과 같이토르마린이란 물질에 대한 다양한 성분 효능등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마지막으로 토르말린 효과가 증대되는 조건이 있습니다.

 

다음과 같은 환경에서 토르마린의 위에 언급된 효과가 가장 크게 증대되는 것이죠.

 

1.상온보다 높은 온도

광선과 대기 중에 포함된 미량의 방사선에 의해 효과가 더욱 좋아집니다.온도변화로 효과가 촉진된다는 것이죠.

-발의 활동으로 인한 온도상승 

 

2.습도변화로 효과가 촉진 

습도가 높은곳에서 ,즉 습도를 놀리면 음이온 효과를 더 높일 수 있습니다,

-발의 온도변화로 인한 땀그로인한 습도 

-

3.마찰이 있으면 효과가 촉진

발바닥과 하면부의 마찰

 

4.압력에 의해 효과가 촉진 (움직일 때 체중에 의한 압력도 이에 속함)

2%의 면적으로 신체의 98%를 지탱하기 위해 압력을 받고있는 발밑에 있을 때,

보다 높은 효과가 촉진된다 할 수 있겠습니다.

 

토르마린이 가장 최적의 효과를 이루어 낼 수 있는환경은 위에 언급된 것 처럼,

구지 특정한 신체를 지정하자면 아마 발이 아닐까 싶습니다.

 

첨부파일 토르마린 - 기능성신발깔창.jpg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관리자게시 게시안함 스팸신고 스팸해제 목록 삭제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댓글달기이름 :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확인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